글로벌 문화교실
본문
안녕하세요! 광주외국인주민지원센터입니다.
지난 3월 15일, 광주에 거주하는 선주민과 이주민이 함께 어울려 교류하는 글로벌 문화 언어 교실이 새롭게 시작되었습니다!
글로벌 문화 언어 교실은 내외국인이 자연스럽게 교류하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포용 도시 광주의 시민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다양한 취미 활동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봄 학기에는 글로벌문화언어교실의 인기 강좌인 ‘우쿨렐레 초·중급반’과 함께, 새롭게 ‘칼림바’수업이 개설되었습니다!
언제나 멋진 연주로 감동을 선사하는 우쿨렐레반! 칼림바 수업과의 멋진 콜라보 무대도 기대해 주세요!
이번 학기 K-POP 댄스 강좌에는 어린이 수강생들의 참여가 특히 많았습니다!
신나는 음악과 함께 댄스를 배우며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이었어요.
인도에서 오신 네하 선생님과 함께하는 요가시간에서는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정돈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탁구 강좌도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다함께 즐겁게 운동하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전 세계 어린이들이 함께 모여 종이접기를 배우며 하나 되는 특별한 시간, 어린이 종이공작소 강좌도 새롭게 개설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종이로 만든 사탕 꽃다발을 만들어보았습니다.
글로벌문화언어교실 덕분에 더욱더 활기찼던 센터의 주말이었습니다!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이번 수업을 통해 모두 하나가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봄 학기 글로벌 문화 언어 교실은 5월 3일(토)까지 진행됩니다.
다양한 문화 수업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시민과 외국인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립니다!